학회 공지사항
학회 소식 학회 공지사항

한국교회사학회지 50집 원고모집 안내
작성자 한국교회사학회
등록일2018.05.03
조회수1044

 

주님의 평강을 빕니다!

3회 발행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한국교회사학회지』 50집에 게재할 논문을 공모합니다. 특정 주제와 관계없이 교회사 범주에 있는 학술적 논문을 초청하오니, 기존회원 및 신입회원들의 많은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논문투고마감일시: 2018년 6월 30일(오후 11:59)   논문발행일: 2018년 9월 1일  

[1분이라도 늦으면, 논문을 접수하지 않으므로,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논문투고시스템을 통하여 투고하실 때 유의사항 (꼼꼼히 읽어주십시요)

 

1. 접속

1) 한국교회사학회의 홈페이지 http://www.kchs.or.kr/ 에서 학회지’/‘투고심사일정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또는, http://journal.kchs.or.kr/ 를 클릭하시면 바로 투고시스템으로 연결됩니다.

 

2. 절차

1) 시스템의 ‘Step 1’에 올려진 투고규정을 면밀히 읽고 각각의 사항들을 준수하여 논문을 작성해주십시요.

2) 연구윤리를 읽어주십시요.

3)저작물이용허락서를 작성하여 ‘Step 3’에서 투고자께서 직접 온라인에 탑재하여 주십시요.

 

3. 투고시 영문이름에 유의해 주십시오.

1) 논문의 영문초록, 2) 한국연구자정보 (KRI), 3) 한국교회사학회 홈페이지에 입력한 영문이름이 모두 동일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논문이 출판되거나 연구재단에 등록될 때에 문제가 발생하오니, 이름의 소문자/대문자, 띄어쓰기, 하이픈 유무 등을 일관적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최종적으로 불일치할 경우에, 본 학회지에서는 저자가 투고 시에 기재한 영문초록 내의 영문이름으로 출판하고 등록할 것입니다.

 

4. 2가지의 초록과 2가지의 키워드 등 논문의 모든 구성요건이 갖추어진 후 투고해 주십시오. (불완전한 논문은 불이익을 받거나, 추가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자기표절'을 포함하여, '표절'(plagerism)이 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십시요. 우리 학회에서는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의 논문유사도검사를 통하여 표절의 문제에 적극적인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저자들께서는 스스로 이 검사를 시행하신 후에 투고해주시기를 적극 권고합니다. 저희 편집위원회에서는 별도로 모든 투고논문에 대하여 유사도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유사도 5%를 초과하여 표절의 가능성이 있는 논문들은 개별적 권고 또는 심사위원에게 결과보고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6. 가능하시면, 우리  韓國敎會史學會誌와 타 학회지에 투고하실 때, 우리 학회지에 실렸던 논문들을 적극 인용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7. 투고자격은 기존의 학회원 및 이번에 새로 회원으로 가입하실 분입니다. 투고하실 때, 회계에게 2018년 회비(1~12월 해당)를 납부해주셔야 심사가 진행됩니다. 게재가 확정되면, 게재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입금 계좌: 국민은행 028201-01-090623 채승희(교회사학회)

연회비

전임교수, 목사: 50,000

비전임, 학생: 30,000

  

심사비 및 논문 게재료

전임(정년 및 비정년 트랙 교수, 담임목사):

심사비 8만원 면제

일반 논문 게재료 25만원

연구비 수혜논문 게재료 30만원 (연구비 수혜는 사사표기 기준)

비전임 및 학생:

심사비 8만원 면제

일반논문 게재료 15만원

연구비 수혜논문 게재료 30만원 (연구비 수혜는 사사표기 기준)

 

8. 신입회원께서는, 번거로우시더라도 학회 홈페이지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에서 두 차례의 회원가입을 해주시길 꼭 부탁드립니다!  


9. 2018년에 3회 출판되는 학회지의 발송은, 2017년 또는 2018년에 회비를 납부하신 분에 한하여 이루어집니다. 2018년 회비를 조속히 회계에게 납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국교회사학회 편집위원장 박형신 드림

학회지 이메일: kchs.adm@gmail.com,

편집위원장 이메일: hpark04@hot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