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사학회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회장인사말

컨텐츠 내용입니다.

한국교회사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1966년, 백낙준, 한태동, 민경배 박사님 등 뜻을 함께 하는 분들이 모여 새로운 모임을 시작함으로써 역사 속에 한국교회사학회가 탄생했습니다. 그 후 역사의식과 사명의식을 갖고 많은 교회사가와 역사신학자들이 수고하고 헌신하며 50년이 넘게 한국교회사학회의 역사를 이어왔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 역사를 보존하고, 지속하며, 발전시켜나갈 사명을 부여받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한국교회사학회 50년사 정리 작업을 주력 사업으로 삼았습니다. 이를 위해 크게 두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하나는 주요 사업과 활동 내용을 중심으로 학회 역사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각 분과별로 한국교회사학회지를 중심으로 주된 연구동향과 연구내용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모든 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 작업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함께, 한국교회사학회가 한국교회와 사회를 위해 감당해야 할 사명도 알려 주리라 기대해봅니다.


하나님께서 임원 모두에게 학회와 회원 여러분을 섬길 수 있는 귀한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리고, 또 기꺼이 섬김의 사역에 동참해 주신 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격려와 적극적인 동참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일 년 동안 모두 마음과 뜻을 모아 한국교회사학회 역사의 한 장을 의미 있고 행복하게 채워나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기도하시며 계획하시는 모든 일이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 가운데 계속 귀한 열매 맺기를 기도드립니다.

 

2019년 6월
한국교회사학회  회장  김 선 영